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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수출지원센터- 아마존 입점 프로세스 강의 #2

헬리이 2024. 11. 22. 1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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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창고내에서 상품을 출고하는것임

미국 전역에 창고가 존재 해서, 우리가 한곳에 보내더라도, 각각 창고에 알어서 보내줌

사실상, 한달에 몇백개 정도 수준은 안되고, 천건 이상 있어도 거의 상품 CS에서 처리하는 수준

아마존이 배송만 대행해 주는게 아니라, 교환, 환불 , CS 도 같이 병행 하고있기 때문에 아마존 커버가 가능 함 (인건비 절감, 시간아끼기 가능)

 

 

아마존 FBA 창고 (축구장 2-3개 크기)

'아마존'이라는 마켓플레이스를 을 언제까지 진행할것인가? , 수출할 수 있는 '역량'이 있는가?를 생각해 봐야하는데, 정확한 계획에 의해 진행했으면 함. -> 아마존에서 Test하고 싶어하는 대표가 많은데, 그것이랑 맞지는 않음

한국에서 밖에 못 구하는 상품아니면 그냥 FBA로 판매하는게 좋음 

FBA는 선택이 아닌 필수!

아침마다 고객관리 및 출고작업을 안해도 됨!

매출을 증진시키는 마케팅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음

 

 

이 중에서 상품 준비 및 발송만 하면 됨

반품, 교환 및 환불을 아마존 내에서 진행함

고객 관리 CS규정 : 24시간 내에 대응 

 

 

 

 

1. 월 이용료 : 판매 유무 상관 없이, 프로페셔널 계정 (individual : 40개만 판매 할 수 있고, 하나씩 팔때 수수료를 떼감(99센트).) 비슷하기 때문에 굳이 individual 계정하기 보다는 business 계정을 만드는게 좋음 

2. 상푸 판매 수수료 : 판매 발생 시 수수료 차감 : 평균 15-19%

3. FBA창고 보관료 : 제품에 따라 상이함. 장기보관 수수료 : 6개월 이후부터 서서히 증가 함. 

4. 아마존 광고 : 아마존에서는 광고를 하지 않으면 상위 노출될 일이 없음. 검색엔진을 아무리 잘 해도 판매량이 낮은 상태에서는 상위 노출될 확률이 거의없음 (그냥 없음) 

 

 

10불 미만일때 8% 이고, 평균적으로 15% 부터 시작함. (상품 등록하면 그때부터 수수료 확인 가능) 

 

 

한달에 2번 청구됨 15일,30일 

 

 

** 과대포장 피해주기 (배송비를 쪼금이라도 아끼기위해서)

아마존 극성수기

가상계좌 수수료 

 

 

 

판매 초기부터, 키워드만 검색하게 되는데, 광고를 하면 매출이 더 잘나오는 마켓플레이스임 

 

 

오로지 프로며모션으로 

 

검색엔진 최적화 : 씨앗을 뿌리는 것 (첫 번째 페이지에 노출시키려라는 ) 

키워드 광고 : 첫번째 페이지로 간다는

 

1. 검색 유입 키워드 : 알고 있어야함

2. 효과거으로 어디 위치한 효과가 좋았는지 알아야 함

3. 쿠폰 이 광고와 함께 노출 되어야 함 

1. 검색결과 최상단 : sponsored : 검색을 하면 기본적으로 (키워드 광고 베이스) - 클릭하면 비용이 발생 (CPC키워드 광고) 

 

광고 3가지 위치에 광고가 적용이 되는데 (브랜드 배너 (동영상 제작 할때 15초-30초 정도의 짧은 동영상) 

 

2. sponsored video광고 (키워드 광고 베이스)

아마존 동영상 광고는 커서를 옮겨도 영상 소리가 나지 않음. (반드시 소비자가 광고의 소리를 켜야 함) -> 제품들의 강점을 워딩으로 잘 보이게 해야함. 

 

3. sposored display 광고 (유사제품) -고객 추적관찰 광고

 

 

 

 

 

 

쿠폰 유무

광고랑 쿠폰을 초반에 같이 진행하면 좋음!

 

 


메인 이미지 클릭을 고려할때 중요함 : 누끼컷이 규정인데, 

이정도 까지는 썸네일 업데이트 가능  (남들 눈에 띄어야 하기 때문에) 

 

아마존에서는 상품등록하면 7페이지를 넘어가지 않게 보임

고객들이 보통 3페이지 이상 넘어가지 않기 때문..

전체 이용객중에 60-70% 정도고객들이 모두 첫번째 페이지에서 구매를 완료함..

 

 

VINE: 상표권등록이 되어있어야 가능함 : FBA창고에 들어가 있는 제품이어야 함 (아마존이 리뷰어를 모집함) 관심있는 고객들이 신청해서 쓸 수 있음 

리뷰는 초반에 30개정도 받고 시작할 수 있음  -> 정말 자신있는 제품만 하기를 추천함 

 

 


Q. 아마존 프라임데이/프라임빅딜데이 행사 참여하려면 조건이 있나요? 

A: 일정 수량 이상 판매이력이 어느정도 있어야 함 (메인 딜에 참여할 수 있음) 아마존에 따로 MD가 없음 

 

 

Q. 아마존 초이스 

A: 해당 키워드 카테고리에서 가장 많이 팔린 상품에 가능 

 

 

Q. 바코드 부착이 필수인가요? 제품별로 표준 바코드를 신청해서 부착해야하는지요?

A: 아마존 창고 내에 입고하는 식별 바코드는 필요함

 

 

- 브랜드를 보호받고 싶으면 상표권을 각 국가에서 받는게 좋음 

 

 

Q: 다수의 브랜드를 보유한 경우 각 브랜드별로 아마존 스토어 계정을 만들수있나요?

A: 한계정에서도 여러개의 브랜드 등록을 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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