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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론트앤드/이것저것

[패스트캠퍼스] 메타광고 종류 및 세팅 실습

by 헬리이 2024. 11.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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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캠페인 설정 및 목표

- 트래픽

1) 클릭 : 실제 광고를 클릭한 것 

2) 랜딩 페이지 조회 : 클릭을 한 다음에 광고를 끈다거나, 랜딩 페이지를 끈다거나 서버가 동작하기 전에 종료하는 것 (클릭보다는 정교하게 실제 들어온 사람인지 확인할 수 있음)

 

 

 

* 대부분의 전환을 노리고 하는 메타 광고는 트래픽 보닫는 판매를 하는게 더 좋음

Meta가 원래 CPC가 낮은 매체가 아니다 보니, 평균적으로 트래픽 : 약 500-600원 / 판매 : 약 1000-1200원 정도 

트래픽은 CPC가 싸더라도, 판매 캠페인보다 전환율이 2배이상 좋지 않기 때문에, 트래픽만 하면 메타광고에서는 비효율적임

 

 

- 참여 : 게시물과 관련된 것 (일반적인 전환 광고에서는 잘 안함)

- 잠재고객 : 회사로서 리드를 확보 

리드 : 어떤 회사에게 고객이 될만한 사람들의 집합 

 

- 판매 : 세일즈 캠페인 (어떤 것들을 판매하기 위해서 사용) / 등록완료, 장바구니 담기 등을 설정할 수 있음

어드벤티지 캠페인을 ASC라고도 많이 부름

 

 

 

2. 광고 세트 설정 (타겟팅)

<네이밍 컨벤션> 예시

BRD : broad 넓은 타겟

2534세까지, 타겟크기, 설정한 날짜, 수정한 날짜 

-> 캠페인을 운영하고 테스트를 하다보면 캠페인과 세트가 여러가지로 찢어지기때문에, 규칙도 일관화 되게 하면 좋음

 

캠페인 예산 해제되어있음 = 캠페인 예산이 아닌, 세트별로 예산을 쓰겠다는 뜻

캠페인 세트를 3개정도 할거면 캠페인 예산을 쓰는게 좋음 : 효율적인 예산 분배를 도와줌  

 

예상되는 피크기간이 있으면 사용함 (일반적으로 사용하지 않음)

 

구글애널리틱스를 쓸거면, 세트 이름을 영어로 해주는게 좋음

전환값 : 구매 수 로 카운트 하는게 아니라, ROAS 극대화 하겠다 하는 캠페인 : 그렇다고 더 좋지는 않음. 

 

- 픽셀은 되도록 헷갈리지 않게 하나만 쓰는것을 권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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