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가입까지 필수적으로 필요한 단계

<필요한것>
0. 인증
ex) 뷰티/음식 : 인증 FSVP (통관에 문제가 되지 않을 만큼 준비되어야 함) ->인증대행사랑 인증 모두 갖춰야함
1. 가상계좌 : 아마존에 판매를 할때 아마존에서 요청하는 가장 기본적인 요구사항 중 하나로, 판매대금을 수출할 계좌 (우리는 미국 계좌가없기 때문에 가상계좌를 생성해서 가장계좌역할을 하지만, 실제로 돈을 모두 수출할 수 있음 (권장 : 페이오니아) ) 가상계좌 만들때 필요한게 있음
- 이메일(아마존 용으로 새로 만드는것을 추천) : 중요한 알림, 판매 되는것 모두 옴
- 사업장 영문 주소 : 영문 사업장의 주소는 최신화가 되어있고, 미국에서 사용하는 주소 표기법을 사용 했는가 를 봄
- 페이오니아 등 가상계좌서비스도 인증이 많이 필요하게 되었는데, 해당 부분들은 검증을 따로 해줘야 하는 부분임 / 계좌에 대한 정보를 인증시켜주는 공식 서류라서, 페이오니아에서 직접 발급을 받을 수 있음
2. 아마존 가입
- 이메일 주소 및 페이오니아와 동일한 주소를 사용해야 함 (주의)
- 해외 결제 전용 신용카드 필요함 (비자, 마스터,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 : 카드 대표자의 성함: [이름 -> 성] / 법인카드 : [공식적인 회사 이름] 이렇게 잘 되어있어야 함
3. 신원 확인 절차
- seller identity verification 단계가 필요함
- 대표자의 신원확인도 같이 진행함 (라이브콜 : 5-10분) **이때 무조건 회사의 대표자가 참여해야 함
** 가입 후에 이메일 변경 언제든지 가능 함
<카테고리 승인 & 상품등록>
화장품, 전자기기, 식품 등 미국 현지 수출을 하는 요건으로 먼저 갖춰야 함
식품같은경우 한국인 판매자들이 많이 판매를 하다 보니, 미국은 규제를 어기면 벌금이 많이 나옴. (라벨링을 제대로 진행했는지 꼭 확인해야하며, 현상금 헌터들이 많으니, 준수를 잘해야함)
<FBA 창고에 제품 입고>
: 판매 가능한 재고로 전환이 되어야지만 판매 개시가 가능함
아마존 판매 방식
1. 미국 현지에 창고에 입고 (FBA) 현지에 아마존이 요충지마다 준비해 놓은 웨어하우스에 제품을 입고시켜서 판매를 진행함
2. 직접 발송 (FBN)
FBA 진행법 : 미국 현지에 아마존이 상품배송 절차를 가지게 되면, 아마존이 알아서 창고를 지정해 주는데, 상품이 창고에 도착하면 일부수량은 창고에 보관되고, 나머지 제품은 다른 지역 창고에 제공이 됨
아마존 배송
일반회원 배송 3-5일 무료배송
유료회원 2일 내 무료배송
한국에서 보내면 아무리 빨라도 5일정도 걸리고, 배송비도 비쌀텐데,
아마존에 판매를 한다면 FBA창고를 이용하는것을 추천함
최근에 아마존에서는 파트너 서비스로 (협력물류사 서비스) SEND라고 불리는 할인율 적용 해서 저렴하게 제품을 보낼 수 있는 프로그램도 있음 (배송사의 선택 중 하나)
상품에 따라 제약이 있을 수 도 있고, 비용도 제약이 있을 수 있음
아마존은 B2C이기때문에 시장성이 있는지 확인해야함
FBA를 이용하지 않는경우 : FBA서비스 내에서 이용가능한 회사들은 건바이건 너무 많이
현지에서 3pl배송사로 보내놓고, 배송을 하는것도 있음
CS : 아마존이 배송과 CS를 동시에 담당하기 때문에, 고객들은 우리에게 직접적으로 연락을 하는게 아니라, 아마존 CS에 연락이 감
아마존 Japan 가입했으면 한국에서, 미국계정으로도 확장을 할 수 있음 (미국계정 따로 만들고 통합할수도 있음) : 계정 따로 만드는것을 권장 함
**미국 상표권 진행과 아마존내 상표권 진행은 똑같은 조건임

트래픽을 바탕으로 셀러를 참여시키고, 고객들에게 자유로운 참여를 하게 함으로써 아마존이 고객이 구매경험을 최우선으로 할 수 있게 만들어 놨다.
아마존 : 구매자한테 상당히 많은노력을 아끼지 않음. 끝까지 문제를 책임져 주려는 것을 보임 -> 서비스가 만족도가 높음
** 우리가 물건을 판매하는데, 고객의 선택을 통해서 좋은 경험을 쌓았으면 다시 돌아와서 재구매를 할 수 있고, 네트워크 안에서의 제품을 알게되고 권장하는 단계가 추가 될 수 있는데, 상품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좋은 경험 및 좋은 리뷰를 보고 신규 고객들이 제품을 또 구매할 수 있음

- 고객에게 집중하는게 필요함
- 경쟁자들이 어떤 행위를 하는지를 분석하는것이 좋지만, 고객들에게 집중하는게 더 욱 중요
- 혁신 = 시도

북미 : 소비자가 많고 진취적임 / 구매력 또 한 높음/ 수익성에도 긍적적임 (미국,일본, 유럽)
국가에서 준비해야하는 인증이 다르거나 길기 때문에 정확하게 잘 알아야 함
쇼피랑 다른 점 :아마존에서 물건 판매 후 리뷰를 받는다면 타 국가로 판매를 해도 리뷰를 60%정도 가져갈 수 있음

여권에 나와있는 영문성함 ->신용카드 정확하게 , 청구지 주소가 사업자 주소로 꼭 정확하게 등록되어야 함
<미국 상표권 등록>
- 아마존에서 브랜드 등록 판매자 (나의 브랜드를 보유 하였는가(?) 하는 것이 중요) -> 보통 국내에서는 6개월 정도 걸림
아마존이 추천하는 법뭅분
<주문제작상품>
: 소비자들이 기본적으로 어떤 제품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을지 리스팅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확인 해보고 해야 함
Q. 대표자가 비정기적으로 교체되는 경우 신원확인은 어떻게 진행해야 하나요? 대표자 변경시 업데이트가 필요한가요?
A : 회사의 특수성이기 때문에, 필요하며 해야한다.
Q. 반품 수수료
A : 30-35%

플랫폼을 볼때
1. 안정적인 연령층이 존재하는가 ? 를 확인해야 하는데, 상당히 안정적으로 감소하는것임
기본적으로 아마존이라고 하는 마켓 플레이스는 많은 연령대가 존재함 (펜데믹 영향도 있음)
아마존 구매력 및 세대같의 분포는 촘촘하고 안정적으로 분포되어 있음

- 기본적으로 물건을 살만한 고객들이 분포하고 있음 (시장성이 상당히 좋음)
- 비싼 제품을 사더라도 퀄리티가 있는 제품을 사고자 하는 고객들이 많음
- 브랜드사가 브랜드를 관리하고 상품을 관리한지 꽤 되었기 때문에 브랜드를 가지고 관리할때 가장 시너지가 좋음

유료회원들 : 자주 아마존에 들어오는 고객이기 때문에 이 사람들을 공략하는것도 중요함
FBA 창고 넣는 이유 : 아마존을 이용하는 주요 고객층을 성공적으로 공략하기 위해서


- 많은 판매자 및 다양한 가격 (우리나라 : 최저가로 사는 것이 무조건 중요함)
- '내가 물건을 산 다음에 얼마나 싸게 샀는가' 가 중요함

각 판매자가 자기만의 상품 페이지를 오픈할 수 있음
아마존 :상품 기준으로, 상품 페이지를 모든 판매자가 만들 수 없고, 여러명에서 공유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짐
고객들의 쇼핑 경험을 중요하게 생각 하기 때문 -> 여러명의 판매자가 여러개를 올릴 수 없고, 하나의 상품 페이지를 공유하는 식!!!

배송지가 한국으로 나오는것과 미국할때와 상품 페이지가 나오는 것이 다름!!!
(우편번호 뉴욕 10001) 을 쓰고 시장조사를 하면 됨
한국 배송지로 바꾸고 나서 하면, 미국 현지에서 판매중인 상품을 볼 수 없음 !


대분류 카테고리 : 검색
- 노출되는 제품 이미지가 누끼컷임 (메인이미지 규제임- 상품 실제로 받는 제품 이미지, 수량)
<규정>
1. 1번이미지 : 메인이미지 -> 누끼컷 이미지 반드시 사용하기 , 워터마크, 로고, 글씨 X
2번부터는 마음껏 꾸며진 이미지 사용 가능
상세이미지 : 프리미엄 a+ 컨텐츠

모듈이 움직이고 꾸며질 수 있는게 많기 때문에 제한된 아마존 컨텐츠에서 더 많이 쓸 수 있음
경쟁사 분석도 중요하지만, 마켓에 익숙해 지는것이 더 중요함 (판매를 잘 하기위해) (폭 넓은 시장조사)
빠르게 시장조사 하는 법 :
상세페이지를 밑으로 내리면, product details 라는게 있고,
Best sellers Rank 가 있음

ex) Beauty & personal care : 대분류
facial serums : 상세 (1-100위까지의 순위 제품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음)
주목할 점 : 리뷰숫자가 적은데 상위에 자리매김 한 상품들 유심히 보기 !! (마케팅을 잘하고 있다는 뜻)
: 라이징 스타들을 분석할 필요가 있음
참고 !!! ) 일본 아마존도 일본에서 1위 할 정도로 인기가 많음
상품 등록을 할 때 고객의 입장을 생각해 봤으면 좋겠음
어떤 기준에서 아마존에 등록했을때 잘 팔릴것이라고 생각하는지 먼저 판단해 보기
리뷰도 몇 천개가 아니라 몇만개 정도가 있어야 순위건에 나옴
몇개가 팔렸는지도 보임
일반적으로 고객들은 잘 팔리는 제품위주로 먼저 보게 되는데, 이제 막 마켓에 들어간다면 어떻게 해야 우리 제품을 잘 팔 수 있을까? 라는 고민과 마주하게 되는데,
우리상품에 대한 메리트를 생각하는것은 냉정하게 판단을 해야하고, 기본적으로 권장하는것은 모든 카테고리가 상세페이지가 있어야 하는것은 아니나, 뷰티-화장품은 상세페이지 및 동영상이 필수임
썸네일도 어떤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는지 확인 해야함
1. **** 검색엔진 최적화에 영향을 미침 / 검색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 상품명(타이틀), About this item(5가지 특장점을 간결하게 적되, 중요한 내용을 우선순위부터 적어서 기입해야함-불렛포인트 ) , Genetic Keyword : 고객이 검색할때 쓰는 키워드 (반드시 넣어야 하는 것)
2. 상세페이지 : 상세페이지 검색엔진 최적화에 영향을 미칠까요 ?-> 시스템적으로 인지는 하나, 고객들의 검색결과에는 미치지 않음. 상세페이지는 현재까지 검색엔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미국 상표권 등록이 모두 되어있어야 상세페이지에 이미지 및 동영상을 넣을 수 있음)

꼼꼼하게 입력해 주면 고객이 구매할 때 도움이 될 것임

링크 : 공식 스토어
고객들에게 집중된 구매를 할 수 있도록 스토어를 만들 수 있음
<미국 상품권 등록>


한동안 KOTRA에서 지원사업 했었는데, 상표권 등록 하려면 여기서 사용하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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