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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조달러클럽
이커머스 아직도 붐
한국은 5위
- 중국이랑 미국이 가장 비중이 크고, 나머지는 비등비등함.
- 한국에서 대박을 터트리는것 보다 미국에서 작은 성공을하는것도 좋음
- 시작부터 미국을 겨냥하고있는 회사가 많음 (패키징 자체를 영문으로 (성분 등)) 이커머스 트랜드
전세계 전자상거래 비중이 20%
국내 : 30% 육박함
굉장히 포화되었다고 생각할 수 있음
전체 중에 76.5% 중소기업임
해외진출 (이커머스를 통한) 이 대기업들만의 이야기가 아님
중소기업도 적은 자본으로 충분히 이커머스 시장에 뛰어들 수 있음
아마존의 매출이 미국 내 상위14개의 전자상거래 retailer를 합친것보다 더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음
왜 중요할까?
대형 판매 사이트
아마존 -> 본질 : 소비자들이 어떠한 제품을 검색할때 아마존에서 검색을 많이 함 (브랜드 최초 접점, 검색창구-> 강력한 역할 )
미국소비자 : 검색사이트가 아니라, 아마존에서가장 먼저 검색을 함
미국내에서 브랜딩을 하더라도 최종 목적지는 아마존임
굉장히 많은 한국 브랜드들이 성곡적으로 판매되고 있음
K- product가 많
은 사랑을 받고 있음
** 2022년 대비 23년도에 신규 셀러 (1년차 미만)의 셀러들의 고속성장 중
내 제품의 브랜드 파워로, 이 제품을 구매하고싶은 소비자들을 빠르게 흡수한다
-> 리뷰를 통해 광고를 돌린다. -> 행사를 많이 해서 트래픽을 많이 모아야 함 -> 판매 급증 -> 긍정적인 피드백 from 고객 -> 순환
** 1년차에 모든 세팅을 끝내고, 가장 잘나가는 제품에 리뷰를 OO개이상 확보한다! 를 갖고있어야함. -> 2년차 성공으로 이어짐
냉동/냉장 식품들은 어떻게 가능성있게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어필을 할 것인지
해외판매 규제들을 사전에 얼마나 준비를 할 수 있는가가 성공의 첫번째 척도일것이라고 하심
- 인구구조 (1인가구) 증가하다보니, GenZ, Alpha 고객이 좋아하는 패키징이 무엇인지 브랜드적으로 잘 뽑아내야하고, 건강에 대한 수유들이 늘어남 (모두가 믹스가 되었을 때 ) 나 라는 존재에게 소비하는것을 아끼지않음 .
- 인플루언서가 없으면 초반의 제품 및 브랜드들이 빠르게 성장하기가 어려움
- 플랫폼에 제품이 브랜딩과 함께 노출이 되고 있는지 확인해야함
- 밖에서도 다양한 트래픽을 갖고 올 수 있는지 확인해야함
- 광고
2.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을 돕는 아마존 술루션 3가지
영어/ 한국어 하나의 계정으로 전세계의 아마존 플랫폼에 제품을 노출할 수 있도록 설정이 가능함
매출도 글로벌 대시보드 안에서 진출한 국가의 전체 매출을 볼 수 있을 뿐만아니라, 대시보드도 한번에 볼 수 있도록 만들어놓았다고 함
리스팅을 한번만 하면 여러국가에 해당국가 언어로 등록할 수 있게끔 됨
아마존도 자동 번역을할 수 있는 기능이 생김.
시스템/언어적 장벽이 많이 내려갔을것임
영국에서 팔던것을 이탈리아어로 자동번역이 되어서 이탈리아 시장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음
온라인 판매절차를 쉽게 할 수 잇도록 도와주는 배송 관리 서비스
(우리) : 한국-> 미국 창고까지 배송
(아마존) : 제품을 포장해서 배송하고, 필요로 한다면 CS까지 해줌
물류관점에서도 큰 부담 없이 글로벌 비지니스를 시작할 수 있음
**배송료 절감
- 아마존에서 CS지원해줌
- 반품도 물류창고로 받아주기 때문에
꼭 아마존에서 판매를 하지 않더라도, 다른 플랫폼, 샘플 등 을별도로 보내더라도 FBA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음
창고를 대여해주고 , 배송을 대신해주는서비스라고 생각하면 됨
B2B구매도 가능함
여기 고객은 의료기관, 정부 등 대량 구매를 진행하는 플랫폼임
여기에 동시에 같이 런칭을 하는것도 고민해볼 수 있음
개별제품을 소비자들에게 판매함으로써 다른 유통업체에 과하게 의존하고 있던 매출을 여러 채널로 해칭하면서 매출올림
제품개발과 마케팅에 집중한것이 성공 요인임
본질 집중 : 폰을 보호한다 <<를 잘 수행하는 제품
미국 소비자들의 니즈가 무엇인지 먼저 파악하는게 가장 중요
진출국가의 소비자 특성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한 케이스
꼼꼼한 시장 조사를 통한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파악함
초기에 많이 노출을 해 놔야 제품이 구매될 확률이 높아짐
브랜드 광고를 돌릴 수있는 권한을 줌
아마존이 유일하게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프로그램
-> 리뷰를 달아주는 소비자들에게 1~3달러정도 크레딧을 주고, 소비자들이 댓을을 달아줌
추후에 오프라인 세션에 나와서 배울 수도 있음
동일한제품에 대해 판매하는 셀러가 여러 명일지라도 하나의 상품 상세 페이지를 공유하게 됨 (소비자들은 단일 페이지를 통해 제품을 접하게 됨)
ex)
라지 사이즈를 판매하는 셀러가 4명인경우 -> other sellers 에서 가격, 조건 등을 확인할 수 있음
한번도 등록된 적이 없는 제품이면 등록해야함
모든 요소들을 빠짐없이 넣는게 중요함
- 사진
- 제목
- 중요항목 (bullet points)
- 상품설명
4가지를 제품 하나하나 정성스럽게 준비해야함
- 숫자를 잘 사용하기 !
**** 세션에 와서 꼭 들어보기!!!!
**이 부분도 중요한 부분
- 보통 5개정도 팁과 설명 작성함
- 특정, 어떤 경우에 사용하면 좋은지 등
텍스트로 해도 상관없고, 사진으로 해서 깔끔하게 이미지화 하는것을 더 추천함
- 첫번째 페이지에 노출되도록 함
키워드 광고를 전반적인 제품에 걸어두고, 가장많이 트래픽이 많이 나오는 제품에 퀄리티있는 상품페이지로 전환한다.
- 프로페셔널 계정 기준 : 39.99달러
- 판매한 제품 있으면 수수료가 나감
- 선택적 발생 비용은 발생한다/ 얼마에 대한 비용은 전체적으로 생각해보기
내부적 프로모션
각각 항목에 대해 달성을 하면 혜택을 누릴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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